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가평 연인산 도립공원에서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5월부터 ‘2012 아토피 가족캠프’를 실시한다.

연인산 도립공원은 아토피 질환 호전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를 다량 분비하는 잣나무 군락지로 유명하다. 이번 아토피 가족캠프는 아토피 진료 및 검사와 전문상담 등을 숲 치유 활동과 결합한 치유 체험 프로그램으로 1박 2일 캠프로 구성, 5월부터 매주말 총 10회 운영된다.

자연을 소재로 한 숲 놀이, 숲 오감체험 등 단계별로 숲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먹을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유기농식단을 직접 조리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실험과 체험을 통해 아토피 질환에 쉽게 접근하고 아토피 질환 아동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프로그램과 아토피 질환 권위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강의가 진행된다. 청심국제병원의 맞춤 의료상담과 아토피 질환 검사도 할 수 있다.

참가인원은 1회당 40명(아동, 부모 동행)이며, 캠프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으로 5월부터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에서 접수한다.

한편 도는 식단 및 아토피 진단 등 의료적 지원을 위해 지난해 5월 청심국제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아토피 가족캠프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