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역 농협 맞은편에 위치한 ‘상해루’는 올해로 10년이 되는 정통 중국요리집이다. 2007년 1월 생활의 달인에서 짬뽕의 달인으로 소개된 박훈석 주방장(경력30년)은 개점이후 지금까지 10년째 한결 같은 상해루의 맛을 책임지고 있다. 상해루에서는 뜻 깊은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주말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누룽지탕, 양장피, 깐풍기, 칠리중새우와 식사(자장면/짬뽕 선택), 후식까지 해서 33,000원으로 제공되는데 주말에만 22,000원으로 서비스 한다.

일단 맛을 보면 왜 달인인지 바로 알 수 있는 누룽지탕은 자연송이 향이 진하게 우러나와 깊은 맛이 감돌고, 톡 쏘는 겨자 향이 일품인 양장피, 매콤하면서 입맛을 돋우는 깐풍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칠리중새우까지 모두 먹고 나면 이미 배는 포화 상태.

 
 
하지만 이집 최고의 자랑인 짬뽕과 자장면을 먹어보지 않을 수 없다. 강남에 있는 고객들이 짬뽕 국물 맛에 빠져 한걸음에 달려와 단골이 된 경우도 많다고 한다.

상해루가 10년 넘게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주방장을 비롯하여 직원들이 10년 동안 한 번도 바뀌지 않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기 때문인 것. 또 하나, 호주산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닭고기를 사용하며, 서산에서 들여 온 햅쌀까지 재료 하나하나에도 깐깐하게 지켜 온 정성 때문이다.

 
 
또한 상해루만의 철칙이 고객들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게 고객이 주문할 때 필요 이상 많이 주문하지 않게끔 직원들을 교육한다고 한다.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이 크지 않으면 불가능할 터.

상해루에서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에 간단하고 빨리 먹을 수 있게 신 메뉴인 도시락 세트(유산슬, 깐풍기, 피망잡채, 백반, 디저트)를 중식당에서는 처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하니 달인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특징 실내는 세련되고 모던한 스타일로 안락함을 주며 넓은 홀을 비롯 각종 모임 가능한 편안한 룸까지 완비되어 있어 가족 모임이나 비즈니스 장소로도 안성맞춤.

위치 :  분당구 서현동 269-6 에이원프라자 2F
주차 :  건물 주차장 이용가능 (2시간 무료주차)
문의 : 031-706-3366, 705-1211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