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우울증 환자 10명을 보톡스로 미간에 주사하고 2개월이 지나니 10명 중에 9명은 우울증이 호전되었다. 이것은 단순히 미간 주름이 펴져서 기분이 좋아 우울증이 좋아졌다고 하기에는 너무나 훌륭한 결과이다.

얼굴 근육은 단순히 감정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유발하기도 한다는 이러한 주장을 Finzi박사와 Wasserman박사는 보톡스 치료로 우울증 환자들을 치료하여 입증하였다. 우울증 환자 10명을 보톡스로 미간에 주사하고 2개월이 지나니 10명 중에 9명은 우울증이 호전되었다. 이것은 단순히 미간 주름이 펴져서 기분이 좋아 우울증이 좋아졌다고 하기에는 너무나 훌륭한 결과이다.

아마도 인간의 감정을 조절하는 뇌의 부분과 감정을 표현하는 얼굴 근육 사이엔 상호 피드백이 존재하여 즐거운 표정이 즐거운 감정 상태를 조장하고 더 이상 부정적인 (찌푸리거나 울상인) 표정을 짓지 않아 뇌의 부정적인 감정을 조장하는 부분이 자극되지 않은 결과일 것이라고 예상된다. 

흔히 눈이 마음의 거울이라고 하지만 입 또한 마음의 거울이다. 사람은 입술을 감싸고 있는 입 둘레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표정이 달라진다. 옛날 우리나라의 법도 있는 가문에선 며느리를 고를 때 '백팔여상' 이라 하여, 얼굴을 108종으로 세분해 관찰했는데 그 가운데서 입을 가장 관심 있게 봤다. 입은 평소에 자주 짓는 표정으로 굳어지기 때문에 평생 근심과 걱정으로 지내던 사람이 늙어서 함박웃음을 짓는 일은 어렵다.요즘 같은 초스피드 시대에는 3초에 판가름나는 경쟁력 있는 첫인상을 갖기 위해 연예인 웃음처럼 입꼬리가 위로 한껏 올라가는 미소를 짓도록 도와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다.

경우에 따라 프리티 입매교정 보톡스로 입매를 교정해 주면 처진 입꼬리가 올라가면서 한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효과가 있는 분들은 가만히 있어도 화났느냐, 안좋은 일 있느냐, 불만 있냐는 오해를 사시는 분들이다. 이런 경우 입 주변 근육 습관이 잘못된 경우가 많으므로 프리티 입매교정 보톡스로 이런 바람직하지 않은 근육 습관을 교정해주면 간단하게 좋은 인상으로 바뀔 수 있다.
다만 노화가 많이 진행되어 입꼬리 밑의 연부조직 볼륨이 많이 감소한 경우에는 꺼진 곳을 채워주는 필러 시술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다.

실제로 한 환자분의 경우 대화 시에는 웃음을 잘 터뜨리는 명랑한 성격의 직장인 주부다. 하지만 웃지 않을 때는 무표정이 아니라 화난 표정, 불만 가득한 표정이 된다. 본인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남편은 자꾸만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본다. 직장에서도 같은 질문을 자주 받다 보니 짜증이 나고 신경이 쓰여서 점점 표정짓는 것이 어색해지고 얼굴이 굳어지는 거 같았다. 우연히 입매교정 보톡스를 알게 된 이씨는 보톡스 치료로 처진 입꼬리를 교정하고 난 이후 이제 더 이상 직장에서 그런 오해를 사지 않게 되었다. 남편도 이씨의 전반적인 무드가 좋아졌다고 생각했고 덕분에 집안 분위기가 한결 밝아졌다.

한동안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책 씨크릿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웃으면 복이 와요” 라는 경구도 즐거워야 웃는 것이 아니라 웃으면 즐거운 일이 생긴다는 조상 대대로 내려온 secret이다. 미간을 찌푸리고 있는 사람이나 입꼬리를 늘 아래로 당기고 있는 사람을 보면 보톡스를 놓아주고 싶은 충동이 들곤 한다. 복이 깃들도록 말이다.

도움말 : 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