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하고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어린이집 원장에 도전하기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을 설치·운영하는 자는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에 따라 사회복지사를 종사자로 채용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시·도와 시·군·구 및 읍·면·동 등에서는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을 가진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채용해야 한다. 보육시설 역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답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보육교사 자격을 가진 이가 담당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세계적으로 복지사회 열풍이 부는 지금 여성의 육아, 청소년, 장애인 문제 등의 전문가인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인력보강이 시급하다고 한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0세에서 2세 영아를 둔 여성들은 국공립보육시설(23.2%), 영아전담 보육시설(18.3%), 내 집으로 보육교사 파견(17.4%) 등의 복지 지원을 원했다. 개인적 문제로 치부됐던 것들이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新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취업난이 심각한 지금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자격증만 취득하면 활발한 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자격증 취득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으로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전문 양성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는 현재 정규 2012학년도 신학기 개강을 맞아 5만원 이상 수강료를 신한, 현대, 삼성, 롯데, 외환, BC, KB 카드로 결제하는 수강생들에게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교적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로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를 통해 수강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